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롤토체스 조합 기사 제국 공략
    카테고리 없음 2019. 10. 9. 17:19
    반응형

    오늘은 롤토체스에 관한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롤토체스를 자주 하며 여러 공략글도 보며 나름 공부를 하고 적용을 하고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 지금 다이아2까지 올린 상황입니다. 각각의 패치마다 유행하는 덱들이 있습니다. 빙정악유기, 볼베노스, 6요들, 무적이블린 등등 말이죠. 요즘 뜬 덱은 기사+제국에 최근 무한의 대검 아칼리도 뜨고 있습니다. 크게 보면 조합으로 밀어부치는 경우가 있고 특정 케릭에 템을 몰빵하여 순위를 이끄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둘 다 시너지가 나면 매우 좋습니다.

    전 패치버전에서는 중간에 원소를 섞는 분들이 많았는데 요즘에는 원소를 가는 분들이 많이 줄었습니다. 요들이 뜨면서 요들 카운터로 야생이 떳고 또 그 카운터로 악마, 법사가 있습니다. 지금은 밸런스가 잘 맞춰진 상황입니다. 하지만 기사+4제국은 지금 가장 좋은 덱이라고 할 수 있을정도로 상성이 없습니다. 물론 난이도가 있는 덱이고 5코스트가 포함된 조합이다 보니 모으기 전에 피가 깍여 하위권을 할 수 있는 조합입니다.



    먼저 기제국(기사+제국)을 어떻게 맞춰나가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조합이든 초반에는 시너지보다는 2성 위주로 조합을 짜면서 돈을 비축하셔야 합니다. 1코스트 중에 잘 뜨는 케릭이 있다면 5랩 전에 리롤을 돌려 3성작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중반으로 가면 이제 본인이 맞추려 했던 시너지를 모아주셔야 합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초반 : 2성 위주로 배치 (+시너지 고려)
    중반 : 어느정도 시너지가 있는 케릭들은 모아야 함

    후반 : 덱이 완성되면 배치에 신경써야함

    덱은 언제나 유동적으로 바뀔 수 있으며 지금 가지고 있는 케릭들로 가장 쎈 배치를 할 줄 알아야 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기사 제국은 초반에는 기사들이 이끌고 중반에는 카타리나가 이끌고 후반에는 드레이븐(혹은 스웨인)이 이끌어야 합니다. 기사 제국의 최종 조합을 그림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6기사 4제국 2악마입니다. 물론 뒤집개가 안나올 수도 있습니다. 하나가 나오면 기사시너지를 만드는게 좋습니다. 하나 더 나오면 카타에 악마를 줄 수도 있고 세주아니에 줄 수도 있습니다. 드레이븐은 피바라기와 공속템을 주시면 되고 카타리나는 얼심과 마나템 위주로 주면 됩니다. 케일도 마나템 또는 공속템을 주면 좋습니다. 이게 8랩 조합인데 9랩때 유령을 넣을 수 있고 모데카이저를 빼고 가렌을 넣으면 귀족을 쓸 수 있습니다. 또한 뒤집개가 두 개면 기사 시너지를 두 개 만들어서 모데까지 빼도 6기사가 완성됩니다. 그러면 7랩때 6기사 4제국이 되는 것이죠. 그렇게 되면 8랩때 유령까지도 맞출 수 있습니다.



    이 조합의 장점으로는 튼튼한데 딜까지 좋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초반에 강한 기사와 중반에 강한 카타리나(후반에도 강함), 후반에 강한 드레이븐으로 밸런스가 좋습니다. 요즘 카타리나 얼심이 필수로 들어가고 두 개를 맞출 수 있으면 두 개를 줘도 좋습니다. 세 개까지 맞추면 템의 밸런스가 깨질 수 있어 저는 피하는 편인데 뽕맛은 있습니다.

    이 덱의 카운터는 용형변 또는 잘 큰 악법사(용포함)라고 봅니다. 이 때는 배치의 중요도가 높아집니다. 카타리나의 딜이 용에 먹히지 않으면 드레이븐이 정리를 해주어야 하는데 배치에 따라 드레이븐의 생존력이 많이 달라집니다. 하지만 잘큰 야생용형변, 악법사(용)에게 밀릴 수 있는 것이지 보통 6기사4제국이 현 패치상 상성이 없을 정도로 쎄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롤체지지에서도 1티어 덱으로도 소개가 되고 있습니다. 다들 즐겁게 게임하기 바라며 덱의 운영은 경험이 가장 중요합니다. 유튜브 공략도 보시고 직접 해보시면 실력이 빠르게 느실 것입니다. 운도 중요합니다. 파이팅입니다.


    그리고 제가 자주하는 덱 중에 하나 그림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4악마 3법사 기반으로 가는 덱입니다. 악마는 유동적으로 바꾸셔도 되고 유미는 아트록스, 바루스, 브랜드 다 어울립니다. 솔은 2성까지 모으기가 쉽지 않은데 그 전에는 룰루, 트페를 쓰시면 됩니다. 후반에서는 솔2성이 필요합니다(후방 라인 딜).

    여기서 용을 추가해줘도 되고 마법사로 룰루 이용시 요들이 되며 요들도 됩니다. 파생되는 조합이 많아 상대방을 보고 맞춤식으로 가서 1등하기 좋은 덱입니다. 원소도 가능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